게임

3차 로봇대전Z

구루미링 2014. 5. 1. 01:41

 

 

생각보다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38판 정도쯤 왔던가..

가드라이트 때려잡고 분기 타고 두어판 더 지났음

 

분기는 꾸준히 일본 분기 타고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우주로가서 건담이나 리얼계들만 쫒아댕길텐데,

이번작 리얼계들은 다들 정이 안가네요

무조건 그렌라간만 따라가고 있음!!

 

35화 가드라이트 나오는 스테이지는

인살리움의 비보나 뭐시기 데미지 올리는 강화파츠 같은게 하나도 없어서 못잡을줄 알았는데

함 해보자 하고 세이브 후 열라 두들기니

숙련도도 얻고 가드라이트도 잡아지네여.

 

진게타 짱짱맨

 

현재 격추수는 대략

1위가 료마 130정도

2위가 히비키 110정도

3위가 소스케 90쯤 

시몬, 코우지, 아스카, 키리코, 케이, 히이로 이런애들이 80정도..

 

플레이 스타일상 맵병기도 잘 안쓰고 몰아주기도 잘 안하니 고루고루 되네여

 

 

 

여튼 발매 후 참 말이 많았던 로봇대전인데

많이 까이는 부분인 그래픽은 정말

많이 까여야함

...

 

 

전체적으로 굉장히 성의가 없는게 팍팍 느껴지네여

난 2차OG를 안해봐서 그거랑 비교할것도 아닌데도 구림.

 

애들이 움직이지 않으려고 애쓰는게 보인다고해야하나..

대표적으로 까이는 풀매탈패닉은 말할것도 없고

대부분 샤벨류도 로봇은 휙휙 움직이는데 팔다리는 안움직이고..무슨 SFC여??

빔병기에 들어가는 무의미한 페이드 아웃 효과도 요상하고

 

전투 화면 폰트도 엄청 싼티나고..이거야 취향이겠지만

 

애들 초상화도 작붕이 몇개 있음.

굳이 작붕 아니더래도 대부분 맘에 안들게 그려졌음

그나마 좋은게 CC??

CC는 옴팡 이쁘게 나왔음 헉헉 씨투쨔응

...

 

 

아직까지 나온 연출중 그나마 괜찮은건 초호기의 포지트론 라이플이랑, 유니콩 디스트로이모드 최종기술..이름이 뭐더라

그리고 2유닛 맞출때의 버스터빔

 

이나즈마 드롭킥은 정말...그저 눈물만ㅠㅠ

안 좋은 의미임

 

 

 

 

근데 그래픽은 백번만번 까야 하는건데

게임시스템은 굉장히 세련됐네요

 

이거 로봇대전 맞나 싶을정도로 재밌음

 

팀 시스템도 지형만 맞춰서 적당히 가속, 투지 있는애들 나눠서 넣어주면 해결되고

사실 UX의 팀 맺을때 옵션 달려서 그런거 맞추는것도 재밌지만..좀 귀찮긴 했져

 

맥시멈 브레이크땜에 팀에 두명을 다 메인 딜러 넣어도 되고 메인에 보조 유닛 넣어도 되고..엄청 다양하게 꾸릴 수 있음

텐션 시스템도 상당히 좋고...단 이번작 개사기 강화파츠가 몇개 있어서 그것땜에 게임이 좀 요상해질 수 있음

 

그리고 콤보...이게 진짜 백미인듯

계속 콤보게이지 맥스 유지시킬라고 쓸데없이 크리티컬 노가다하고 그러네여

막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맛이 있음.

 

 

 

 

 

여튼간에 연휴도 길겠다...

클리어하고 다시 돌아오겠슴

 

...